customer

공지사항 | KMEMS 학회 참가 안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k1solution 작성일16-03-01 14:21 조회2,338회 댓글9건

본문

 

 

-(주) 케이원 솔루션 에서 이번에 제주에서 열리는  제14회 KMEMS 학회 학술회에 참여하오니

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성원 부탁드립니다.

 

사이트 바로가기-------->http://www.kmems.org/

 

제 14 회 한국 MEMS 학술대회가 2012년도 4월 5일(목)부터 7일(토)까지 제주 KAL 호텔에서 개최됩니다. MEMS (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) 기술은 초소형 구조물, 센서, 액추에이터 소자 및 응용 시스템을 연구하는 분야로써, 정보통신, 첨단 의료기기 및 진단 시스템, 자동차, 환경, 신 에너지원 등 핵심 산업의 기반기술로 자리잡아가고 있음은 물론, 최근 국내외적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나노기술과의 접목을 통하여 MEMS 기술의 확대 이용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. 

 

특히, MEMS 기술을 기반으로한 나노기술, 바이오와 광분야 기술과의 융합기술, 새로운 나노/마이크로 제조기술등의 등장은 기존 MEMS 기술분야에 커다란 변화를 요구하고 있고 또한, 개발된 기술의 산업응용, 제품화 상품화를 위한 노력 등이 더없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입니다. 

 

본 MEMS 학술대회는 국내 MEMS 관련분야의 여러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폭넓은 지식과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도 종합적인 학술교류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1999년부터 대한기계학회, 대한전기학회, 한국센서학회, 한국정밀공학회 등 국내 4개 학회가 공동으로 개최해 왔습니다. 이 학술대회가 발전하여 2003년부터는 한국 MEMS 학술대회 운영위원회가 설립되어서 이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게 되었고, 관련 학회와 MEMS 산업체로 구성된 MEMS기술연구조합이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. 다학제간 융합연구의 흐름을 반영하여 학술대회의 논문범위를 조정하고 우수논문에 대해 시상도 진행됩니다. 이에 각 학회 회원들의 관심어린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합니다.